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Ø 14.5 * 3.5 (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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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에나멜기법(칠보)과 산업적인 에나멜기법(법랑)을 접목하여 현대적인 에나멜 기법을 구사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칠보기법은 색상은 아름다우나 시간과 공이 많이 들고 강도가 약한 단점이 있고,
산업적인 법랑 기법은 강도와 사용성이 좋으나 색상의 표현이 공업적이고 한정적이라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 두 가지 기법을 접목하여 제 작품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리로 성형할 수 있는 여러 형태의 표면(양면 또는 한쪽 면)에 에나멜코팅을 하여 아름다운 색상을 더할 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의 사용이 용이하도록 도와줍니다.
저는 이러한 작업의 색상 표현을 통해 작품의 전체적인 형태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또한 그것이 놓여지는 공간에 더욱 잘 어우러지도록 의도합니다.
매번 조금씩 다른 유약의 패턴과 색상, 그리고 금속 판재가 열을 받으면서 변형되는 형태.
이러한 것들은 경험을 통해 차곡차곡 데이터로 쌓이기도 하지만, 그 끝이 어딘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같은 작업을 하고 있는 것 같지만 그 날 그 날 새로운 작업을 하는 셈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제 작품의 이러한 각각의 아름다움을 관람자(사용자)들과 공유하고, 그 다음의 것을 궁금하도록 만드는 것이 제 바람입니다.
- 김윤진 -
* 검게 보이는 부분은 까진게 아닌 아래의 컬러가 보이는 현상입니다.
작 품 관 리 법
식기의 경우 사용 후 부드러운 스폰지에 세제를 묻혀 일반 식기와 같은 방법으로 닦고, 구리 표면은 마른 수건으로 닦아 물기가 없게 보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구리 표면이 산화하여 어두운 색을 띄게 되면 그대로 사용하셔도 좋고(건강상 문제는 없습니다.)
전용 세척제 또는 소금+식초 용액으로 닦아주면 본래의 색으로 돌아옵니다.
전통적인 에나멜기법(칠보)과 산업적인 에나멜기법(법랑)을 접목하여 현대적인 에나멜 기법을 구사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칠보기법은 색상은 아름다우나 시간과 공이 많이 들고 강도가 약한 단점이 있고,
산업적인 법랑 기법은 강도와 사용성이 좋으나 색상의 표현이 공업적이고 한정적이라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저는 이 두 가지 기법을 접목하여 제 작품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리로 성형할 수 있는 여러 형태의 표면(양면 또는 한쪽 면)에 에나멜코팅을 하여 아름다운 색상을 더할 뿐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의 사용이 용이하도록 도와줍니다.
저는 이러한 작업의 색상 표현을 통해 작품의 전체적인 형태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또한 그것이 놓여지는 공간에 더욱 잘 어우러지도록 의도합니다.
매번 조금씩 다른 유약의 패턴과 색상, 그리고 금속 판재가 열을 받으면서 변형되는 형태.
이러한 것들은 경험을 통해 차곡차곡 데이터로 쌓이기도 하지만, 그 끝이 어딘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같은 작업을 하고 있는 것 같지만 그 날 그 날 새로운 작업을 하는 셈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제 작품의 이러한 각각의 아름다움을 관람자(사용자)들과 공유하고, 그 다음의 것을 궁금하도록 만드는 것이 제 바람입니다.
- 김윤진 -
* 검게 보이는 부분은 까진게 아닌 아래의 컬러가 보이는 현상입니다.
작 품 관 리 법
식기의 경우 사용 후 부드러운 스폰지에 세제를 묻혀 일반 식기와 같은 방법으로 닦고, 구리 표면은 마른 수건으로 닦아 물기가 없게 보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구리 표면이 산화하여 어두운 색을 띄게 되면 그대로 사용하셔도 좋고(건강상 문제는 없습니다.)
전용 세척제 또는 소금+식초 용액으로 닦아주면 본래의 색으로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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